데이비드 루벤스타인 (David Rubenstein)

데이비드 루벤스타인 (David Rubenstein)은 세계3대 사모펀드(PEF) 운용사 칼라일그룹(Calyle Group) 공동창업자다. 

전직 정부 관료 출신인 그는 워싱턴 D.C.에 본사를 둔 글로벌 사모펀드 투자 회사인 칼라일 그룹(The Carlyle Group)의 공동 설립자이자 공동 회장이며 케네디 공연예술센터 회장, 국립미술관 회장, 외교관계위원회 회장, 워싱턴 D.C. 경제 클럽 회장, 듀크대학교 이사회 전 회장, 스미소니언 박물관 전 회장 등을 맡고 있습니다. 2022년에는 시카고 대학교 이사회 의장이 되었습니다. 포브스에 따르면 루벤스타인은 2022년 12월 현재 32억 달러의 순자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어린 시절과 교육

루벤스타인은 볼티모어의 겸손한 유대인 가정에서 외동으로 자랐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미국 우체국에서 일했고 어머니는 가정주부였습니다. 그는 당시 전 남자 학교 인 대학 준비 고등학교 인 볼티모어 시티 칼리지를 졸업했습니다. 그 후 듀크 대학교에 입학하여 파이 베타 카파에 선출되었고 1970년 정치학 학사 학위를 우등으로 졸업했습니다. 1973년 시카고 대학교 로스쿨에서 법학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시카고 대학교 로 리뷰 편집자로 활동했습니다.

비즈니스 경력

초기 법조 경력

1973 년부터 1975 년까지 루벤스타인은 뉴욕에서 폴, 와이스, 리프킨드, 와튼 앤 개리슨에서 변호사로 일했습니다. 1975 년부터 1976 년까지 그는 미국 상원 사법위원회 헌법 개정 소위원회의 수석 변호사를 역임했습니다. 루벤스타인은 또한 지미 카터 대통령의 국내 정책 부보좌관을 역임했으며 워싱턴 DC에서 개인 변호사로 일했습니다.

칼라일 그룹

1987년 루벤스타인은 칼라일 그룹 설립 윌리엄 E. 콘웨이 주니어 과 다니엘 A. 다니엘로. 칼라일 그룹은 현재 6대륙 31개 사무소에서 1,800명 이상의 직원을 두고 2,930억 달러의 자산을 운용하는 글로벌 투자회사로 성장했습니다.

시셀로 은캄불레의 저서 '부의 추구'에 따르면, 데이비드 루벤스타인은 사모펀드 붐이 2006년 1월에 끝날 것이라는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지금은 우리 업계에 황금기였지만 영원히 황금기인 것은 없습니다." 한 달 후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지금 우리는 음악이 멈추지 않을 것처럼, 음악이 멈추지 않을 것처럼 영업하고 있습니다. 다른 어떤 문제보다 이 문제가 더 걱정됩니다." 은캄불레에 따르면 "2007년 말 바이아웃 시장이 붕괴되면서 이러한 우려는 옳은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레버리지 대출 활동이 갑자기 중단되면서 사모펀드들은 거래에 필요한 자금을 확보할 수 없었습니다.".

2008년 5월, 루벤스타인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하지만 이 시기가 끝나고 은행 장부상의 부채가 매각되고 새로운 대출이 시작되면 사모펀드 업계는 제가 플래티넘 시대라고 부르는, 그 어느 때보다 더 나은 시기로 돌아올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사모펀드 산업의 미래가 밝으며 사모펀드의 가장 큰 시기가 우리 앞에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루벤스타인은 하버드를 중퇴하기 전에 마크 주커버그를 만나 페이스북에 투자할 기회를 제안받은 적이 있었지만 이를 거절했으며, 이것이 가장 큰 투자 후회라고 말했습니다. 루벤스타인은 또한 아마존 초창기에 20%의 지분을 제안받았지만 거절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아마존 창립자 제프 베조스에게 운이 좋아서 모든 것이 잘 풀린다면 기껏해야 3억 달러의 가치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018년에는 벤처, 성장, 부동산, 가족 소유 기업에 중점을 둔 패밀리 오피스인 Declaration Capital을 설립했습니다.

모바일 홈 파크 논란

루벤스타인은 그가 회장 인 칼라일 그룹은 여러 이동식 주택 단지를 소유하고 있으며 임대료를 인상하여 가난한 사람들을 이동식 주택에서 밀어 내고 있습니다. 에피소드에서 지난 주 오늘 밤, 존 올리버는 제조 주택은 이전이 쉽거나 저렴하지 않기 때문에 고정 수입을 가진 가난한 주민들이 임대료 인상으로 인해 이동식 주택 단지에서 쫓겨나 고 노숙자에 직면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출판

2019 년 10 월 루벤스타인의 첫 번째 책이 출판되었습니다. 미국 이야기라고 불렀습니다: 마스터 역사가와의 인터뷰 (사이먼 앤 슈스터),이 책은 역사가들이 자신의 역사적 전문 분야에 대해 이야기하는 인터뷰를 담고 있습니다. 루벤스타인은 존 애덤스에 대해 데이비드 맥컬러(David McCullough), 토머스 제퍼슨에 대해 존 미쳄(Jon Meachem), 알렉산더 해밀턴에 대해 론 체노우(Ron Chernow), 벤자민 프랭클린에 대해 월터 아이작슨(Walter Isaacson)과 인터뷰했습니다.

그의 두 번째 저서인 '어떻게 리드할 것인가'는 2020년 9월 사이먼 앤 슈스터에서 출간되었습니다. 이 책에는 리더십에 대한 루벤스타인의 성찰과 비즈니스, 정부, 군사, 스포츠, 문화계 리더 30명의 인터뷰가 담겨 있습니다. 2021년 9월, 사이먼 앤 슈스터는 아메리칸 드림을 실현한 미국인들의 삶을 통해 미국의 정부와 민주주의 이상이 수 세기에 걸쳐 어떻게 발전해왔는지 설명하는 루벤스타인의 세 번째 책, 아메리칸 실험을 출판했습니다.

텔레비전 쇼 및 팟캐스트 진행자

루벤스타인은 블룸버그 텔레비전에서 두 개의 쇼를 진행합니다: 데이비드 루벤스타인 쇼: 피어 투 피어 대화와 데이비드 루벤스타인과 함께하는 블룸버그 웰스. 피어 투 피어 2016 년 10 월에 방영되기 시작한 많은 PBS 방송국에서도 방영되며 Curiosity Stream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는 또한 뉴욕 역사학회에서 제작하는 TV 프로그램인 PBS에서 데이비드 루벤스타인과 함께하는 역사를 진행합니다. 루벤스타인은 또한 뉴욕 역사학회에서 제작하는 오디오 팟캐스트 "시대를 위하여"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개인 생활

루벤스타인은 메릴랜드 주 베데스다에 거주하며 앨리스 루벤스타인 (예 : 앨리스 니콜 로고프), 설립자 알래스카 하우스 뉴욕 그리고 알래스카 원주민 예술 재단 그리고 전 소유자 알래스카 디스패치 뉴스. 둘은 카터 행정부에서 일하던 중 만나 1983년 5월 21일에 결혼했다. 2017년 12월 8일에 이혼했다.


루벤스타인과 로고프에게는 세 명의 성인 자녀가 있습니다: 알렉산드라, 가브리엘, 앤드류. 가브리엘은 건강과 영양에 투자하는 사모 펀드 회사 인 만나 트리를 공동 설립했습니다.